국어과 교육의 성격 > bcksngn4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bcksngn4

국어과 교육의 성격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국어과 교육의 성격.hwp






순서


국어과교육의성격



%20교육의%20성격_hwp_01.gif %20교육의%20성격_hwp_02.gif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Download : 국어과 교육의 성격.hwp( 79 )






언어는 인간을 인간되게 하는 가장 특징적인 요소이다. 따라서 국어과는 수학과나 과학과와 같이 객관화된 지식 체계를 전수하는 것이 고유 영역인 교과와는 본질적으로 서역이 다른 교과이다. 다른 모든 교과 활동에서도 언어는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언어가 목적으로 취급되지는 않는다. 이는 정신 작용으로 보아 표현 ( 말하기·쓰기 ) 과 이해 ( 듣기·읽기 ) 로 나누어질 수 있고 사용되는 매체에 따라 음성 언어 활동 (말하기 듣기 )과 문자 언어 활동 (쓰기 읽기)으로 나누어질 수 도 있따 국어과 교육의 目標(목표)는 말과 글을 통하여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效果(효과)적으로 정확하게 표현하고 말과 글을 통하여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效果(효과)적으로 정확하게 표현하고 말과 글을 통하여 다른 사람의 생각과 느낌…(생략(省略))




국어과 교육의 성격

국어과교육의성격 , 국어과 교육의 성격인문사회레포트 ,
다. 언어사용 행위는 말하고 듣고 읽은후 쓰는 활동으로 나타난다.
국어과는 언어 사용 행위 그 자체를 다루어서 언어 사용 기능을 신장시키는 것을 目標(목표)로 한다.
국어과가 언어를 목적으로 하는 교과라 함은 국어과가 언어 사용행위 그 자체를 다루는 것을 교과의 고유 영역으로 한다는 의미이다. 국어과는 이러한 언어를 목적으로 다루는 유일한 교과이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cksngn.com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cksng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