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사회교육] 유아들의 사회화 theory(이론) 비교, 설명(說明) > bcksngn4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bcksngn4

[유아사회교육] 유아들의 사회화 theory(이론) 비교, 설명(說明)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20062m_youasahoikyoyukD.hwp




이렇게 아동이 사회의 신념, 행동, 가치를 습득해 가는 과정을 사회화라고 한다. 그렇다면 사회화가 아동에게 주는 effect에 대해 알아보면, 첫째로, 사회화는 아동이 행동을 통제하게 한다. 아동은 사회의 다른 구성원과 상호 작용하면서 그 사회에서 effect적으로 기능을 할 수 있게 하는 지식, 기술,…(skip)

사회성발달이론,사회학습,정신분석이론,사회학습이론,심리사회적이론,기타,방송통신
설명



다.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은 한 개인의 옳고 그름에 대한 도덕기준과 관련된 행동으로 바로 도덕기준은 아동이 부모, 교사, 또래 등 여러 사회화 대행자와의 상호작용에서 형성되는 것이다. 그리고 두 번째로는 사회화 과정은 한 개인의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된다된다.


20062m_youasahoikyoyukD_hwp_01.gif 20062m_youasahoikyoyukD_hwp_02.gif 20062m_youasahoikyoyukD_hwp_03.gif 20062m_youasahoikyoyukD_hwp_04.gif 20062m_youasahoikyoyukD_hwp_05.gif 20062m_youasahoikyoyukD_hwp_06.gif
[유아사회교육] 유아들의 사회화 theory(이론) 비교, 설명(說明)


방송통신/기타


Ⅰ. 서론, , , Ⅱ. 본론, 1. 사회성발달이론, , 1) 사회학습(social leaming)의 의미, , 2) 사회화이론, , ① Freud의 정신분석 이론, ② Bandura의 사회학습이론, ③ Erikson의 심리 사회적 이론 , ④ Parsons의 이론, ⑤ Mead의 상징적 상호작용 이론, ⑥ Cooley의 거울자아 이론 , , , Ⅲ. 결론, , FileSize : 47K , [유아사회교육] 유아들의 사회화 이론 비교, 설명기타방송통신 , 사회성발달이론 사회학습 정신분석이론 사회학습이론 심리사회적이론



순서

Download : 20062m_youasahoikyoyukD.hwp( 93 )



Ⅰ. 서론, , , Ⅱ. 본론, 1. 사회성발달theory(이론), , 1) 사회학습(social leaming)의 의미, , 2) 사회화theory(이론), , ① Freud의 정신分析 theory(이론), ② Bandura의 사회학습theory(이론), ③ Erikson의 심리 사회적 theory(이론) , ④ Parsons의 theory(이론), ⑤ Mead의 상징적 상호작용 theory(이론), ⑥ Cooley의 거울자아 theory(이론) , , , Ⅲ. 結論(결론), , 자료를내려받다 : 47K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성발달理論

1) 사회학습(social leaming)의 의미

2) 사회화理論

① Freud의 정신分析(분석) 理論
② Bandura의 사회학습理論
③ Erikson의 심리 사회적 理論
④ Parsons의 理論
⑤ Mead의 상징적 상호작용 理論
⑥ Cooley의 거울자아 理論


Ⅲ. conclusion


아동의 사회성 발달은 아동이 속해 있는 사회의 다른 구성원들이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신념, 행동, 가치를 습득해 가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즉, 아동의 사회성 발달이 이루어져야 한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적절히 適應해 나갈 수 있게 된다된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cksngn.com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cksng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