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표현 생활 영역 개정이 중점방향 > bcksngn8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bcksngn8

[교육] 표현 생활 영역 개정이 중점방향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교육] 표현 생활 영역 개정의 중점방향.hwp




또한 ‘그림 그리기’, ‘만들기와 꾸미기’는 ‘조형 활동으로 표현하기’로 수정하였다.

[교육] 표현 생활 영역 개정이 중점방향
교육,표현,생활,영역,개정,중점방향,사범교육,레포트

[교육] 표현 생활 영역 개정의 중점방향 , [교육] 표현 생활 영역 개정의 중점방향사범교육레포트 , 교육 표현 생활 영역 개정 중점방향


[교육]%20표현%20생활%20영역%20개정의%20중점방향_hwp_01.gif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교육] 표현 생활 영역 개정의 중점방향.hwp( 61 )


표현 생활 영역 개定義(정이) 중점방향
유치원 교육과정 개정 시안의 ‘표현 생활’ 영역에서는 유아가 자연과 생활 속에서 느낀 감정을 예술적으로 표현하고 감상함으로써 감성 및 창의성을 기르고자 하였다.

넷째, 시대적 요구를 반영하고자 하였다. 또한 ‘음악 감상하기’, ‘자연과 사물 및 조형 작품 감상하기’ 등은 ‘아름다움 느끼기’로 통합하되 수준별 내용에서는 ‘자연과 다양한 음악?춤?조형물?극놀이 등을 듣거나 보고 즐긴다’로 제시함으로써 하위 내용의 불필요한 반복을 피하였다.
제6차 유치원 교육과定義(정이) ‘표현’ 범주를 ‘예술적 표현 즐기기’로 수정하였고 하위 내용에 ‘창의적인 표현 과정 즐기기’를 추가하였다.

첫째, 표현 생활 영역에 포함되는 음악, 움직임과 춤, 조형 활동, 극놀이의 통합성을 강조하였다. ‘동작’이라는 용어는 ‘움직임과 춤’으로 수정하였다.

둘째, 하위 내용 용어를 활동유형별로 통일성 있게 정리(arrangement)하였다.
제6차 유치원 교육과정에서는 소리, 형태, 움직임 탐색하기와 같이 활동유형별로 분리하여 제시하였던 내용을 ‘소리?움직임?조형물에 관심가지기’로 통합하였다. 구체적인 개定義(정이) 중점 내용을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셋째, 예술적 경험의 과정이나 개별적 느낌의 중요성을 부각하였다.
제6차 유치원 교육과정에 있었던 ‘여러 가지 소리 만들기’, ‘노래부르기’, ‘리듬악기 다루기’의 수준별 내용은 그대로 두되 하위 내용을 ‘음악으로 표현하기’로 통합하였다. 이를 위하여 제6차 유치원 교육과정 표현 생활 영역의 성격과 수준별 내용을 그대로 반영하되 음악, 동작 및 조형교육과 극놀이에 대한 최근 학문적 동향과 현장의 실태(實態) 및 요구 등에 근거하여 내용을 부분적으로 개정하고자 하였으며, ‘자연과 생활에서 아름다움 찾아보기’, ‘예술적 표현 즐기기’, ‘감상하기’의 3가지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우리나라의 culture를 중심으…(省略)

[교육] 표현 생활 영역 개정이 중점방향


설명
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cksngn.com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cksngn.com All rights reserved.